[Flash/ActionScript] 2일차 - TweenMax 사용해보기

[Flash/ActionScript] 2일차 TweenMax 사용해보기!



우선 Main.as fla파일의 문서 클래스와 연결 후 [ctrl + Enter] 하여 연결확인.

1. 무비클립 mc1 을 x 좌표를 100 만큼 1초동안 이동시키기.


package
{
 import com.greensock.TweenMax;
 import flash.display.MovieClip;
 import flash.display.Sprite;
 import flash.events.Event;
 
 /**
  * ...
  * @author zzzPanda
  */
 public class Main extends Sprite 
 {
  private var boxMc:MovieClip = null;
  
  public function Main() 
  {
   if (stage) init();
   else addEventListener(Event.ADDED_TO_STAGE, init);
  }
  
  private function init(e:Event = null):void 
  {
   removeEventListener(Event.ADDED_TO_STAGE, init);
   // entry point
   trace("TEST");
   
   boxMc = this.getChildByName("mc1") as MovieClip;
   TweenMax.to(boxMc, 1, {x:100});
   
  }
  
 }
 
}

2. 이번엔 무비클립에 이벤트 걸어보기


package
{
 import com.greensock.TweenMax;
 import flash.display.MovieClip;
 import flash.display.Sprite;
 import flash.events.Event;
 import flash.events.MouseEvent;
 
 /**
  * ...
  * @author zzzpanda
  */
 public class Main extends Sprite 
 {
  private var boxMc:MovieClip = null;
  
  public function Main() 
  {
   if (stage) init();
   else addEventListener(Event.ADDED_TO_STAGE, init);
  }
  
  private function init(e:Event = null):void 
  {
   removeEventListener(Event.ADDED_TO_STAGE, init);
   // entry point
   trace("TEST");
   
   boxMc = this.getChildByName("mc1") as MovieClip; //무비클립 연결
   boxMc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, OnLeave); //마우스이벤트연결   
  }
  
  public function OnLeave(e:Event):void{
   //클릭할때 100,100 위치로 간 다음에 빙글 돌아감.
   TweenMax.to(boxMc, 1, {x:100, y:100});
   TweenMax.to(boxMc, 1, {rotation:"+=360", onComplete: OnComplete, delay : 1} ); //1초 뒤에 돌아간당.  
  }
  
  public function OnComplete():void{
   //끝나면 다시 원래 위치로 이동.
   TweenMax.to(boxMc, 1, {x:0, y:0});
  }
  
 }
 
}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[파이썬] #2-모듈설치 및 스파이더(spyder)사용

[Tool-Tip] 에디트플러스에서 자동정렬기능 추가하기

[파이썬] #1- 아나콘다 설치, 아나콘다 파이썬 환경 만들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