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Flash/ActionScript] 2일차 - TweenMax 사용해보기
[Flash/ActionScript] 2일차 TweenMax 사용해보기!
우선 Main.as 를 fla파일의 문서 클래스와 연결 후 [ctrl + Enter] 하여 연결확인.
1. 무비클립 mc1 을 x 좌표를 100 만큼 1초동안 이동시키기.
package
{
import com.greensock.TweenMax;
import flash.display.MovieClip;
import flash.display.Sprite;
import flash.events.Event;
/**
* ...
* @author zzzPanda
*/
public class Main extends Sprite
{
private var boxMc:MovieClip = null;
public function Main()
{
if (stage) init();
else addEventListener(Event.ADDED_TO_STAGE, init);
}
private function init(e:Event = null):void
{
removeEventListener(Event.ADDED_TO_STAGE, init);
// entry point
trace("TEST");
boxMc = this.getChildByName("mc1") as MovieClip;
TweenMax.to(boxMc, 1, {x:100});
}
}
}
2. 이번엔 무비클립에 이벤트 걸어보기
package
{
import com.greensock.TweenMax;
import flash.display.MovieClip;
import flash.display.Sprite;
import flash.events.Event;
import flash.events.MouseEvent;
/**
* ...
* @author zzzpanda
*/
public class Main extends Sprite
{
private var boxMc:MovieClip = null;
public function Main()
{
if (stage) init();
else addEventListener(Event.ADDED_TO_STAGE, init);
}
private function init(e:Event = null):void
{
removeEventListener(Event.ADDED_TO_STAGE, init);
// entry point
trace("TEST");
boxMc = this.getChildByName("mc1") as MovieClip; //무비클립 연결
boxMc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, OnLeave); //마우스이벤트연결
}
public function OnLeave(e:Event):void{
//클릭할때 100,100 위치로 간 다음에 빙글 돌아감.
TweenMax.to(boxMc, 1, {x:100, y:100});
TweenMax.to(boxMc, 1, {rotation:"+=360", onComplete: OnComplete, delay : 1} ); //1초 뒤에 돌아간당.
}
public function OnComplete():void{
//끝나면 다시 원래 위치로 이동.
TweenMax.to(boxMc, 1, {x:0, y:0});
}
}
}
댓글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