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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게임개발 일단 시작! - 설정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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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게임개발 일단 시작! - 설정편 일단 게임 개발을 시작해보도록한다. 잘 될지 모르지만 포기하지 않고 한개 완성하는것을 목표로! 작심삼일이 되지 않게 쉬운것부터 하나씩 하자! 1. 유니티셋팅을 Visual studio code 로 변경 유니티 - Edit - Preferences - External Tools - External Script Editor 변경 Browse 에서 code.exe 를 선택해준다.  윈도우기준 vscode의 Code.exe 파일경로 C:\Users\{사용자}\AppData\Local\Programs\Microsoft VS Code\Code.exe 2. 닷넷코어 설치 https://dotnet.microsoft.com/learn/dotnet/hello-world-tutorial/install Download .NET SDK(64-bit) 설치한다. 설치후 빌드한번 해야한단다.  커맨드창 연뒤  dotnet new console -o testApp cd testApp dotnet run 콘솔창에 빌드메세지와 Hello World! 출력되면 성공! 만든 폴더는 빌드되면 이제 쓸모없으니 삭제한다. 3. visual studio code C#플러그인설치 C#검색했을때 제일 위에 있는 플러그인 설치. 4. .NET Framework 4.8 Developer Pack 설치 왜인지 모르겠지만 ㅋㅋ vscode를 띄우니 설치를 하라고 경고창이 뜬다. 일단설치. https://dotnet.microsoft.com/download/dotnet-framework/thank-you/net48-developer-pack-kor https://dotnet.microsoft.com/download/dotnet-framework/thank-you/net48-web-installer ...

[3D MAX] 매핑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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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3D MAX] 매핑(Mapping) 매핑(Mapping) : 오브젝트에 색상과 질감을 입히는 작업 3DMAX  독학이 가능하려나 ㅜㅜ 어렵지만 차근차근! 기본 매핑용어는 1. 재질(Material), 2. 맵(Map) 이 있다. 재질 은 오브젝트가 가진 기초적인 형질 이고 맵은 재질 의 하위 개념으로 오브젝트 표면에 덮어주는 그림 을 말한다. 매핑은 재질편집기(Material Editior), 맵 브라우저(Map Browser) 주로 두가지를 사용. Rendering 메뉴 - Material Editior ( 단축키 M ) Material/Map Browser : 사용할수 있는 맵, 재질을 한꺼번에 살펴볼 수 있는 곳. Material Explorer : 현재 사용하고있는 씬에서 적용된 모든 재질을 볼수 있는 곳 맵핑시 알아야하는 단어의 의미! Specular : 빛이 수직으로 닿는 부분 , 주로 하얀색 Ambient : 빛이 사라지는부분, 주로 검은색 Diffuse : 빛이 번지는 부분, 본연의색 매핑(Mapping) 효과의 현실감을 높이는 라이팅 Photometric Light ( Target, Free ) : 직접적인 조명효과 Indirect Illumination : 빛의 난반사 Spot Light : 가로등 불빛처럼 거리가 멀어질수록 커지는 라이트 Direct Light : 직진광 , 태양광 Omni Light : 일반 전구불빛