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게임개발 일단 시작! - 설정편
![이미지](https://blogger.googleusercontent.com/img/b/R29vZ2xl/AVvXsEh9eqVUeT7vEijpLWPcjNh5M9_asUVW9Vk7JxSSTHVGpmwEjkkqW21n9RBP-pmXLE-i7RQbladTK7cqHqKx8pb3Mlihnwg8QevbWGCR7t5Yv-90W0YqGbTO1ybkx6e375w2aL6GA_pOtNM/s1600/KakaoTalk_20200216_130651002.png)
[unity] 게임개발 일단 시작! - 설정편 일단 게임 개발을 시작해보도록한다. 잘 될지 모르지만 포기하지 않고 한개 완성하는것을 목표로! 작심삼일이 되지 않게 쉬운것부터 하나씩 하자! 1. 유니티셋팅을 Visual studio code 로 변경 유니티 - Edit - Preferences - External Tools - External Script Editor 변경 Browse 에서 code.exe 를 선택해준다. 윈도우기준 vscode의 Code.exe 파일경로 C:\Users\{사용자}\AppData\Local\Programs\Microsoft VS Code\Code.exe 2. 닷넷코어 설치 https://dotnet.microsoft.com/learn/dotnet/hello-world-tutorial/install Download .NET SDK(64-bit) 설치한다. 설치후 빌드한번 해야한단다. 커맨드창 연뒤 dotnet new console -o testApp cd testApp dotnet run 콘솔창에 빌드메세지와 Hello World! 출력되면 성공! 만든 폴더는 빌드되면 이제 쓸모없으니 삭제한다. 3. visual studio code C#플러그인설치 C#검색했을때 제일 위에 있는 플러그인 설치. 4. .NET Framework 4.8 Developer Pack 설치 왜인지 모르겠지만 ㅋㅋ vscode를 띄우니 설치를 하라고 경고창이 뜬다. 일단설치. https://dotnet.microsoft.com/download/dotnet-framework/thank-you/net48-developer-pack-kor https://dotnet.microsoft.com/download/dotnet-framework/thank-you/net48-web-installer 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