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Flash/ActionScript] 5일차 - DisplayObject 움직임
[Flash/ActionScript] 5일차 - DisplayObject 움직임 1. 엔터프레임을 이용한 움직임 import flash.display.MovieClip; import flash.events.Event; var mc:MovieClip = this.getChildByName("mc") as MovieClip; var speed:Number = int(Math.random()*4)+1; // 1~4 사이의 값을 임의로 생성 this.addEventListener(Event.ENTER_FRAME, enterFrameListener); trace(speed); function enterFrameListener(ev:Event):void{ mc.x += speed; } 2. 감속공식을 이용한 움직임 import flash.events.Event; this.y = 100; this.x = 0; this.addEventListener(Event.ENTER_FRAME, enterFrameListener); function enterFrameListener(ev:Event):void{ //감속공식 : 현재위치 = 현재위치 +(목적지-현재위치)*0.5 //현재값 += ( 타깃값 - 현재값)* 0보다 크고 1보다 작은 상수 this.x += ((stage.stageWidth-this.width)-this.x)*0.05; } 3. 마우스를 부드럽게 따라다니는 무비클립 import flash.display.MovieClip; import flash.events.Event; var mc:MovieClip = this.getChildByName("mc") as MovieClip; mc.addEventListener(Event.ENTER_FRAME, enterFrameListener); function enterFrameListener(ev:Event):void{ mc.x += (th...